꿀팁과이벤트

어린이가 외국어를 배우기 더 쉬운 이유 4가지

태릿드 2021. 1. 27. 01:34



안녕하세요. 태릿스입니다.
오늘은 어린 아이들이 어른보다 더 빨리 외국어를 습득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1. 외국어 학습을 촉진시키는 두뇌구조

생물학적 수준에서 아이들은 스폰지와 같아요. 어린이의 뇌는 무의식적으로 새로운 정보를 흡수하도록 설계되어있죠. 성인이 되어 무의식적으로 노래 가사, 리듬, 멜로디를 배우는 것과 비슷해요. UCLA의 신경학 교수 인 폴 톰슨 박사와 그 팀은 새로운 언어를 배우는 데 특화된 뇌 시스템이 약 6세부터 사춘기까지 빠르게 성장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그런 다음 이러한 시스템은 기본적으로 차단되고 사춘기 동안 11세에서 15세 사이에 성장을 멈춘다고 해요..

 

 


2. 외국어 학습을 위한 특별한 구조의 아기두뇌

Patricia Kuhl이 아기가 주변의 소리를 듣고 알아야하는 소리에 대한 "통계를 얻는 방법"을 설명하는 TED Talk를 한번 보셨으면 좋겠어요. 10-12세 이전의 아기는 모든 언어의 모든 소리를 구별할 수 있다고 해요. 그런 다음, 언어에 대한 노출에 따라 의미를 생성하는 데 필요한 언어 소리만 구별하기 시작합니다. 아시다시피 일본어는 l 과  r 소리를 구별하지 않죠. 10개월 이전의 일본 아기는 이 소리의 차이를 들을 수 있다고 해요. 그런 다음 10개월에서 12개월 사이에는 차별화 할 수 있는 능력을 잃게 된다고 합니다.



3. 어른보다 배울 것이 적은 아이들

어린 나이에 외국어를 배우는 것의 또 다른 이점은 아이들이 어른보다 더 단순하게 생각한다는 것이에요. 아이들은 더 적은 단어, 더 간단한 문장 구조, 덜 추상적으로 생각합니다. 외국어를 배우는 아이들은 자신의 추상적인 생각과 감정을 외국어로 전달하는 일에 압도되지 않는다고 해요. 아이들이 성인으로 성장하면서야 모국어와 외국어로 자신을 표현하는 법을 배운다고 하네요. 반면에 성인은 복잡한 문장 구조와 추상적인 사고를 번역하는 어려운 작업에 직면해야 외국어로 자신을 완전히 표현할 수 있다고 합니다.





4. 자신의 편에서 시간을 보내는 아이들

자, 지금 읽은 책과 비교하여 어렸을 때 읽은 책을 생각해보세요. 지금 읽을 수 있는 텍스트를 이해할 수 있으려면 수년간의 교육이 필요했고 읽기가 필요했습니다. 쓰기, 듣기, 말하기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모국어로 의사 소통을 할 수 있으려면 최소한 15년의 학문적 연구가 필요했죠. 시간은 어린 나이에 외국어를 배우는 것의 또 다른 이점 중 하나에요. 아이들은 시간이 있어요. 아이들은 작고 간단하게 시작하여 동시에 더 높은 수준의 사고와 의사 소통을 할 수 있어요. 이렇듯 아이들은 외국어 학습자로서 성인보다 큰 이점이 있습니다.